top of page
계단을 걷고

NEWS

Korea Agriculture Finance 자료 센터

News: 뉴스

생방송 가락동365 신농사직설 "농작물재해보험" 소개

2019년 3월

​'생방송 가락동365'는 농·축산물 도매시장 시황을 바탕으로 명쾌한 시세 분석과 가격 전망, 판매전략을 전해주는 국내 첫 농축산물 시황 프로그램이다. 신농사직설  "농작물재해보험" 소개 

NBS 초대석, 농작물재해보험, 농민의 버팀목이 될 수 있을까?

2018년 8월

농업·농촌을 둘러싼 주요 이슈와 현안을 선정, 매주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NBS 초대석'. "농작물재해보험, 농민의 버팀목이 될 수 있을까?"

농촌에 뿌리내리는 농업재해보험, 안심하고 농사짓는다

2018년 5월

2001년 사과와 배를 시작으로 농작물과 가축의 재해를 보상해주는 농업재해보험이 품목도 대폭 늘어나고 가입률도 증가해 뿌리를 내리고 있다.

벼 농작물재해보험 달라진 점은? 무사고 농가 할인 혜택...병충해 보장 확대

2018년 3월

농림축산식품부와 NH농협손해보험(대표 오병관)은 지난해보다 한달가량 앞선 이달 20일부터 6월29일까지 농협손보와 지역농협 등을 통해 벼 농작물재해보험을 판매한다.

농협손보, '벼'재해보험 판매 개시

2018년 3월

벼 보험은 태풍, 우박,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와 조수해, 화재 피해를 보상받는다. 올해부터는 도열병 등 기존 보장 병충해 4종에 깨씨무늬병, 먹노린재 등 2종을 추가했다.

NH농협손보, 농작물재해보험 판매 개시

2018년 2월

과수 4종은 태풍, 우박, 지진, 동상해(추위 및 서리로 인한 꽃눈 피해) 등의 자연재해를 보장 받을 수 있다. 버섯 4종과 원예시설, 시설작물 22종은 자연재해는 물론 새나 짐승으로부터의 피해, 화재 피해도 보장 받는다.

농식품 기업, 크라우드펀딩 시대 열렸다

2016년 6월

농식품 경영체의 크라우드펀딩에 드라이브가 걸릴 전망이다. IBK투자증권과 오픈트레이드, 오마이컴퍼니 등 크라우드펀딩중개업체 3곳에서 농식품 전용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한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스마트팜펀드로 농업혁신 일으킨다

2016년 4

우리가 가진 세계적 수준의 ICT 기술을 농업에 접목한 스마트팜을 우리 농업의 약점 극복과 국제경쟁력 제고로 성장의 불씨를 되살릴 신성장동력으로 이끌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스마트팜펀드, 농식품모태펀드 제2의 출발 상징"

2016년 3월

궁극적 목표는 농업과 농업인입니다. 그동안 농수산식품모태펀드를 우선 시장에 정착시키는 데 주력했지만 이제 스마트팜펀드를 시작으로 농어업 종사자가 투자 수혜를 누리는 데 주안점을 둘 것입니다.

농식품부와 안동시, L&S벤처캐피탈 100억원 규모의 농식품투자조합 결성

2013년 12월

농식품부와 안동시, L&S벤처캐피탈이 100억원 규모의 농식품투자조합을 결성해 농특산물의 생산과 가공, 유통을 결합한 6차산업의 육성을 지원합니다.

안동시-L&S벤처캐피탈, 100억 농식품투자조합 출범

2013년 12월

30일 경북 안동시청에서 열린 L&S 농식품 6차 산업화 투자조합 결성식에서 박춘성 농업정책자금관리단 부장, 권영세 안동시장, 주성진 L&S벤처캐피탈(주) 대표(왼쪽부터)가 투자협약서를 들고 있다.

bottom of page